본문 바로가기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제출서류 완벽 정리

목차

    영세 소상공인들의 전기요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시행되고 있는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대상이 연매출 3000만 원 이하에서 6000만 원 이하로 확대되어 다시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어떤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2024년 2월 15일 정부는 소상공인 대출이자 환급 정책에 이어 영세 소상공인들의 전기요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최대 20만 원을 지원하는 정책을 시행하였습니다.

    먼저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대상자를 알아보겠습니다.

    1. 2024년 2월 15일 기준 폐업 상태가 아닌 사업자
    2. 개업일이 2023년 12월 31일 이전인 사업자
    3. 매출 규모가 2024년 2월 15일 기준, 2022년 또는 2023년 부가가치세 신고 매출액이 6000만 원 이하인 사업자
    4. 전기요금 계약 종류가 일반용, 산업용, 농사용, 교육용이나 주택용 중 비주거용의 전기요금을 부담하는 사업자

    위 조건에 해당되는 사업자라면 누구나 지원 대상이 됩니다. 다만, 다수의 사업장을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한 곳만 선택해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제출 서류

    지원 대상 조건을 살펴보면, 한국전력과 직접 계약을 체결했는지 여부에 따라 신청 방법과 지원 방식이 달라지므로 아래 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직접계약자(1차 사업) 비계약 사용자 (2차 사업)
    신청 기간 24. 7. 8 24. 7. 8
    지원 방식 지원 대상 선정 후,
    발행되는 고지서부터 20만원 까지 자동 차감
    최대 20만원까지 환급
    필요 서류 별도 서류 제출 없음 전기 요금 고지서 사본.
    관리비 고지서 사본.
    전기요금 납부 확인서 등

    한국전력과 직접 계약하지 않고 전기를 사용하는 비계약 사용자는 위 표에 따라 유형별로 제출 서류를 참고해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제출서류

    신청 기간

    이번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은 연매출 3000만 원 이하에서 6000만 원 이하로 확대 시행되고 있습니다. 이에, 7월 8일부터 신청을 받고 있으며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되므로 서둘러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신청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전기요금 감면 신청 바로가기👆

    결론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사업은 전기요금 인상으로 인해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한시적으로 시행하는 정부 사업입니다. 예산이 넉넉지 않으므로 빨리 신청하셔야 최대 2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니 대상이 되시는 분들은 빨리 신청하시길 바랍니다.